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U-20 월드컵 A조 대한민국 VS 아르헨티나
    축구이야기 2017. 5. 22. 21:34
    반응형

     

     

     

    오랜만에 축구이야기에 대해 포스팅하는것같네요^^

    드디어 개막한 U-20월드컵 코리아2017 한창 진행중인데요

    대한민국이 첫 경기 상대인 기니를 3:0 완승을 거두며

    기분좋게 출발하게되었죠?

    저도 집에서 치맥하면서 골이 들어갈때마다 환호성을 지르며 관전했어요^^

    이번대회 첫 경기부터 이변과 VAR 비디오 판독 시스템 판정 등 볼거리가

    다양한 대회인것 같네요

    B조의 첫경기에서 베네수엘라가 강호 독일을 꺽는 이변을 연출 시켰고,

    A조의 경기에서는 아르헨티나와잉글랜드 경기에서 아르헨티나의

    라우타로 마르티네스 선수가팔꿈치로 상대를 가격한 것을

    포착해 다이렉트 레드카드가 나왔습니다

    대한민국과 기니 경기에서도 조영욱 선수가 터뜨린 두번째 골이

    이승우 선수의 돌파 과정에서라인을 넘었다는 판정으로 무효처리가 되었죠ㅠ

    정말 아쉬운 골이 였어요!!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 대표팀이 3:0 완승ㅎㅎㅎ

    첫 단추를 잘 끼운 우리대표팀 선수들이 이제 내일 중요한 두번째 경기를 갖게됩니다

     

    내일 저녁 8:00 상대는 엄청난 강호 아르헨티나 입니다

    상대가 상대인 만큼 걱정이 많이 되는경기네요ㅠ 워낙 강한 상대인지라..

    하지만 우리대표팀 선수들이 꼭 승전보를 전해주었으면 합니다!!

    지난 첫 경기에서는 대한민국 과 아르헨티나는 결과에서 엇갈리게 되었죠

    대한민국은 3:0 완승을 거두는 반면 아르헨티나는 잉글랜드에 3:0 완패를 당했습니다

    잉글랜드가 아르헨티나를 큰 점수차로 승리 할 줄은 예상하지 못했을 겁니다

    역시 축구 경기는 한치앞을 내다 볼 수 없는게 매력이죠^^ㅎㅎ

     

     

    이승우

    백승호

     

    대한민국 VS 기니

    개최국 대한민국대표팀이 3:0 완승을 거두며 잉글랜드와 공동1위!!

    볼 점유율에서 51:49 / 슈팅수 19대 7 / 유효슈팅 4대3

     팽팽한 경기인듯 보이나 완승이였죠!!완승!!

    첫경기라 그런지 선수들이 경기초반에는 긴장한듯 보였어요

    가득찬 전주월드컵 경기장! 많은 팬들 앞에서 치루는 경기는 처음이라

    초반부터 강하게 몰아붙인 기니의 공세에 당황하면서 고전한듯 보이더라구요

    하지만 역시 개최국 답게 경기장을 가득채운 붉은악마의 함성을 받으며

    점점 경기력이 살아나더라구요!!

    드디어 전반36분 이승우 선수의 대한민국 첫번째 골이 터졋는데요!

    좀 운이 따른 골이지만 멋진돌파가 인상적이였죠^^

    전반 막판에 조영욱선수의 골이 이번대회에 새로 도입된

    비디오 판독 시스템 결과에 따라 무효처리가 되서 아쉽게 전반 마감

    후반전 들어 추가골이 나오지 않은채 불안한 리드 중

    76분 드디어 추가 골이 터졌습니다!

    FC서울 소속의 임민혁 선수의 추가골!!

    골키퍼와 1:1 상황에서 정말 침착하게 마무리 지으며

    멋지게 추가골을 성공시켰죠!

    추가골이 터진 5분 후에는 백승호 선수가 멋진 로빙 슛으로 승부의 쐐기를 박는

    골로 3:0 완승을 거두었죠!!

    최근 백승호 선수의 상승세가 무서운 듯 하네요!!

    아르헨티나 전에서도 좋은 활약을 기대해 봐두 될것같아요^^

     

     

     

    반면 아르헨티나는 첫 경기부터 잉글랜드에 3:0 완패를 당했죠

    대한민국 대표팀과는 반대의 결과네요ㅎㅎ

    잉글랜드가 20년동안 U20-월드컵 대회에서 무승점 기록이 있었다고하더라구요!

    잉글랜드는 이런 저주의 사슬을 아르헨티나 상대로 승점 3점을 챙기며

     20년간 계속되어 온 무승점 기록이 끝났네요ㅎㅎ

    경기 초반부터 아르헨티나가 주도권을 잡고 맹공을 펼치더라구요

    경기보면서 아~이건 아르헨티나가 이기겠구나..싶었죠

    전반에 헤딩슛이 크로스바를 맞고 나오고 운도 따라주지 않더군요

    크로스바를 마추고 얼마 지나지 않아 잉글랜드가 먼저 골을 성공!

    이건머지?ㅎㅎ 분명질것같던 잉글랜드의 역습한방에 선취골!

    계속 뒤로 무르면서 수비를 하던 잉글랜드의 역습 한방에 무너지더군요

    후반전 들어서 동점골을 넣기 위해 아르헨티나가 매서운 몰아치던 중

    또 역습한방에 와르르~~ 추가골을 성공시키는 잉글랜드였죠

    확실히 어린선수들의 대회인만큼 멘탈이 약한모습도 보여주었죠

    2:0으로 쫒기구 있는 상황에서 교체되어 들어간 마르티네스 선수가

    교체된지 12분 만에 팔꿈치 가격으로 퇴장을 당하면서 10명이 뛰어야하는

    최악의 상황을 맞이하게되었네요ㅎㅎ

    멘탈을 잡고 열심히 뛰어야 할판에 퇴장이라니..

    경기를 뒤집기에는 역부족이였던 아르헨티나는 후반추가시간에

    페널티킥까지 내주면서 3:0 완패

     

     

    에세키엘 폰세 (AS로마-그라나다 임대중) 

    내일 경기에서 가장 주의해야될 선수라고 생각합니다

    특급유망주로 주목받아 AS로마로 이적

    이번시즌 그라나다 임대 신분으로 27경기나 출전했다고하네요

    탱크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으며 전방에서 수비와 싸우는

    전통9번의 스트라이커 입니다

    힘과 기술이 좋은 선수이니 우리 대표팀 선수들이

     주의해야 될 것같네요!!

     

     

     

     

    또 한명의 핵심 선수이였던

    라우타로 마르티네스 선수

    하지만 잉글랜드전 퇴장으로 대한민국 경기에는 출전할수없습니다!!

    대한민국 대표팀에게는 좋은소식!!ㅎㅎ

     

     

     

    남미의 화려한 개인기, 뛰어난 기술을 가진 아르헨티나를 상대로

    잉글랜드가 보여준것처럼 조직적인 모습을 보여준다면

    내일 경기에서 좋은 결과가 있을꺼같네요!!

    하지만 쉽지 않은 경기가 예상됩니다ㅠ

    1패를 안고있고 3:0으로 패하면서 골득실까지 불리한 아르헨티나가

     초반부터 강력하게 몰아칠 것 같네요

    죽기살기로 덤비겠죠? 지면 16강 희망이 사라질테니..

     이런상황에서 대표팀 선수들이 당황하지 않고 오히려 몰아치는

    아르헨티나 선수들을 역이용하면서 경기를 치뤘으면 하네요

    물론 쉽지는 않겟죠ㅠ 잉글랜드전에 패하긴 했지만

    경기력자체는 압도적인 경기였으니까요..워낙 강팀인 아르헨티나죠

    하지만 초반에 몰아치는걸 잘 막고 시간이 지나면

    점점 초초한건 상대팀 아르헨티나 선수들이니  

    오히려 우리대표팀에게 기회가 오지 않을까 싶네요!!

    만약 내일 경기에서 승리하게 된다면 16강을 예약할 수 있을꺼같네요!

    내일도 전주월드컵 경기장에는 많은 축구팬들이 찾을 것으로 예상이 되는데요

    우리의 함성과 응원에 힘입어 꼭 승리 할 수 있었으면합니다!!

     

    대한민국 대표팀 화이팅!!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