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수제 레몬청을 만들어보자!!
    일상이야기 2017. 5. 15. 15:53
    반응형

     

     

    안녕하세요^^ 다들 즐거운 주말 보내셨는지요?ㅎㅎ

    저는 주말에 집에서 레몬청을 직접 담궈봤습니다!!

    날씨도 더운데 시원하게 레몬에이드 한잔 만들어 볼까합니다ㅎㅎ

     

     

    레몬청

     

     

     

    가까운 공판장에서 레몬20개를 구입했어요~

    마트보다 저렴하기때문에 청 담글때나 대량 구입할때는 공판장이 훨씬 싸더라구요!!

    레몬청을 만들기 전에 가장먼저 해야 할 일은 바로 세척입니다~

    저는 먼저 찬물에 식초를 타서 레몬을 씻겨주고 베이킹소다를 넣어 빡빡깨끗이 씻어줍니다!

    굵은 소금으로도 씻어주면 더 깨끗하게 세척되겠죠?

    레몬청은 껍질째 담궈야 하므로 세척이 가장 중요해요~ 

     

     

     

     

    깨끗하게 세척된 레몬을 이제 끓는 물에 다시 한번 소독해줍니다!!

     

     

     

     

    레몬을 5초정도만 레몬을 돌려주면서 소독해주면 된답니다~ 

     

     

     

     

    이제 세척과 소독이 끝났으니 본격적으로 시작해볼까요?ㅎㅎ

    제가 생각할때 레몬청 만들때 세척과소독만 끝나면 다 했다고 봅니다~ㅎㅎ

    그만큼 세척과 소독이 중요한듯해요!!

     

     

     

     

    레몬,설탕,착즙기,슬라이스칼,이쑤시게,비닐장갑 등을 준비해요~

     

      

     

     

    다들 청 담그는 각자의 방식이 있겠지만 저같은 경우는 레몬 꼭지 부분을 먼저 잘라줍니다!

    왜냐면...그건 밑에서 설명해드릴께요^^  

     

     

     

     

    슬라이칼로 이용해서 자르면 편하고 일정하게 자를 수 있어서 완전 편하답니다!

    오늘 레몬상태도 좋아 씨도 많이 없고 아주 상태 굿 입니다^^

     

     

    레몬20개 다짤랐습니다ㅎㅎ

    이제 착즙기를 사용할껀데요~

    이런 착즙기 보셨나요?ㅎㅎ 다이소에서 천원주고 구입했는데 핫 아이템 입니다~

    착즙할때 완전 편하답니다~

    아까 레몬 꼭지부분을 잘라 놓은걸 착즙기를 사용해서 착즙해볼께요~

    슬라이스 칼로 레몬을 자르면 꼭지 부분이 남아요~

    버리지말고 이렇게 착즙기를 사용해서 착즙을 한 후 청 담을 통에 레몬즙을 담아두세요~

    제가 이렇게 하는건 설탕으로만하니 너무 달더라구요~

    그래서 꼭지부분을 버리지말고 착즙해서 넣어봤더니 훨씬 상큼하더라구요!!

    너무 달지 않아 좋습니다~

    레몬은 정말 벌릴께 하나도 없더군용~~ㅎㅎ

     

    이제 씨를 뻬볼께요~

    레몬청을 만들때 씨가 들어가면 맛이 쓴맛이 나기 때문에 씨를 빼주어야해요~

    이번레몬은 다행이 씨가 많이 없어서 별로 뺄 것도 없네요^^

     

     

    씨를 뺀 레몬을 통에 넣고 설탕을 뿌려주세요~

     

     

    레몬과 설탕 비율은 1:1 이 가장좋습니다^^

     

     

    레몬한줄에 설탕한번 두르고~

    저는 이렇게 레몬청을 만들어요~ 제방식^^

     

     

    드디어 끝이 났습니다~

    씨를 다뺴고 설탕 넣고 이제 끝이 났네요!!

    처음 레몬청 담그고 할 때는 정말 많은 시간이 들었는데 요즘엔 금방 하는 듯 해요~ㅎㅎ

     

     

    제 슬슬 설탕이 녹고있어요~

    처음 레몬청 할 때가 생각나요... 그때는 설탕이 잘 녹지 않아서 버리는게 반이였는데ㅠ

    지금은 완전 고수가 다 된듯해요ㅎㅎ

     

     

     

    뚜겅을 닫아 잘 밀봉하신 후 숙성을 시킨 후에 먹으면 된답니다~

    저는 하루에서 이틀정도 숙성 후에 먹습니다!!

     

     

    레몬청

     

    마지막으로 청을 담글 병도 꼭 소독해서 담아주세요~

    집에서 먹는거지만 그래도 청결하게 먹는게 좋겟죠?ㅎㅎ

    레몬청 만들기 어렵지 않으니 집에서 다들 한번 해보세요^^

    이뿌게 포장해서 지인들에게 선물도해주니 뿌듯하네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